No. 756

jjjjjjang
2022.06.06

grass fairy

 

 

레벨 24가 된 자마슈를 진화시키면 만날 수 있는 마셰이드. 나 얘 색이 예뻐서 고른 건데... 나는 생긴 거 보고 고스트 타입이겠다 생각했는데... 도감 설명도 진짜 고스트 타입 같은데 근데 ...페어리 타입? 정말 의외가 아닐 수 없는. 깜짝 놀란. 이렇게까지 내 예상에서 완전히 벗어난 건 처음이라 신기하다. 아니 누가 봐도 고스트 타입일 것 같지 않아? 내 눈에만 그래?

 

내가 도감 설명 보고 고스트 타입일 거라고 생각했던 이유. '먹이를 잠들게 하고 팔 끝으로 생기를 빼앗는다' < 이런 멘트 때문에. 이게 옛날 무서운 이야기에 나오는 귀신이 아니면 뭐냐. 심지어 이렇게 뺏은 생기를 약해진 동료한테 보내서 도와준다는 게 찐공포. 니는 니 동료만 중요하나? 그 생기 다 빨린 먹잇감의 동료는 안중에도 없다 이 말이지? 이거야말로 포켓몬을 통해 현대 사회에 팽배한 연고주의의 문제점을 꼬집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군요.

라고 성급하게 생각 말고 애니를 보세요 는 본인이 성급했던 사람. 마셰이드가 생기를 뺏는 건 맞는데 이걸 꼭 내 동료한테만 보내는 게 아니거든요. 애니에서 보면 커다란 나무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려고 사토시타치의 생기를 쪽쪽 빨아 먹는다. 그게 옆에 움짤. 저렇게 빛내면서 나무한테 모아놨던 생기를 나눠주는 거다. 저 나무 원래 잎사귀 하나 없던 초라한 나무였는데 마셰이드가 잎도 자라게 하고 꽃도 피게 만들어 준 거임ㅠㅠ 그냥 마음에 드는 상대면 에너지를 나눠준다는데 저 나무가 마음에 들었나 봐. 아니 이렇게 중요한 걸 애니에서만 알려주면 어떡함? 도감만 보면 무슨 애를 공포 영화 주인공으로 만들어 놨으면서...! 물론 인게임 도감에 적힌 걸 아동용 애니메이션에서 그대로 재현할 수 없기 때문에-이상한 빛에 유인되어 다시는 돌아올 수 없게 된다 등- 각각의 장르에서 포켓몬을 그려내는 방법에 차이가 있다는 건 알고 있지만, 그 차이가 이렇게 크다면... 내가 혼란스러우니 어떻게든 줄여보세요.

그리고 마셰이드 도감 사진은 누가 찍었냐? 다시 찍어. 미친 애니에서 보면 진짜 이쁨. 왜 페어리 타입인지 단번에 이해 가능. 아 물론 타입을 외모로 판단하는 건 잘못됐다고 생각하는데요 근데 진짜 저거는 진짜 잘못돼도 한참 잘못됐음.

 

애니 보기 전: 얘 눈을 전혀 영혼 없는 것처럼 텅 비게 그리는 것도 생기가 없다는 걸 표현하기 위한 걸까? 생기가 없으니까 빼앗는 거일 거 아냐. / 애니 본 후: 이 세상에서 제일 초롱초롱한 눈. 근데 단지 안광이 없을 뿐인. 이 두 생각에는 절대 줄이지 못 할 괴리가 있습니다. 도감 사진은 자꾸 보면 어찌저찌 정들 일 수 있을 것 같으니까 설명은 다시 써...

그리고 마셰이드의 저 쪽파 같은 팔과 손. 저거 저렇게 가늘어서는 아무런 힘도 못 쓸 것 같은데 바로 이 손으로 당신의 생기를 뺏어 갑니다. 그렇지만 좋은 곳에 쓰인다면 얼마든지 내줄 수 있다 나의 생기 ⁽⁽◝( ˙ ꒳ ˙ )◜⁾⁾ 그건 그렇고 저 기저귀 찬 것 같은 하반신 뭐야. 어 아니 기저귀라기 보다는 약간 마빌크를 닮은 것 같기도 하고...? 그럼 마빌크가 기저귀를 닮은 거임? 아니겠죠. 이것도 내 눈에만 잠깐 그렇게 보이는 거겠죠. 죄송합니다.

이 움짤에서 마지막에 마셰이드가 포자 뿜으면서 빛내는 거는 그냥 장난친 거다. 저러고 다들 잠들었다가 일어나긴 했는데 그 전에 사토시랑 마마네가 배고프다고 한 걸 듣고 온 거 였는지 일어나니까 다들 배부르다고 그랬음. 사토시타치가 마음에 들어서 에너지 나눠주고 간 거ㅜㅜ 그거랑 별개로 사토시랑 손가락 맞댈 때 약간 촉수 같은 느낌이 있네요.

 

 

카드 이미지도 도감 설명만큼 문제 있다. 아니 카드 이미지가 문제가 아니라 마셰이드 안광이 없는 게 사실 근본적인 문제가 아닌가 싶음. 나부터도 애니를 보기 전에는 어떻게 (표면적으로는)어린 애들을 상대로 하는 캐릭터를 이렇게 쎄한 이미지로 만들 수가 있지? 했으니까. 대체 왜 그냥 까맣게만 칠하셨나요? 귀찮았나요? 거기다 눈이 저러니까 포즈 조금만 잘못 취하면 살짝 돌아버린 것처럼 보인단 말이다. 두 번째 카드 봐. 배경이랑 포즈 때문에(아무렇게나 뻗친 손가락 + 한 발로만 서 있는 것까지) 애가 광기에 가득 찬 것 같음.

세 번째 카드에 마셰이드는 약간 꼬마 유령 느낌 나는 거 몬주 알지? 안 그래도 얼굴 하얀데 포자 빛을 밝게 켜놔서 그 유령 주변에 빛 번진 거 같다ㅋㅋㅋ 그래도 이거는 좀 귀여운 축에 속하는 편. 카드 중에 그나마 애니에 나온 거랑 제일 비슷한 느낌인 건 첫 번째 카드인 듯.

 

마셰이드 특. 특성 뭐가 됐든 포켓몬들 생기 빨아먹기 쌉가능. 왜냐하면 특성이 발광 아니면 포자 둘 중 하나일 거기 때문에. 발광 마셰이드라면 야생 포켓몬이랑 만날 확률이 높아질 거고, 포자 마셰이드라면 물리 공격 당했을 때 10% 확률로 상대를 잠듦, 독, 마비 상태로 만들 수 있으니 전자는 일단 만나는 애가 많아서 좋고 후자는 잠들어 버렸을 때 쪽빨묵하면 되는 거 아니겠어요? 거기다 8세대부터 포자 마셰이드는 풀 타입 야생 포켓몬이랑 만날 확률도 높아져서 생기 없는 마셰이드 만날 일은 거의 없을 듯!^^

특성도 마셰이드한테 완전 안성맞춤인데 배우는 기술도 완전 찰떡 같아서 이름만 들어도 마셰이드가 이 기술들 어떻게 사용할지 상상 바로 가능하다. >흡수, 이상한빛, 수면가루, 힘흡수< 어때요? 느낌이 확 오지요? 이거 말고도 이름만 들었을 땐 퍼뜩 감이 안 오지만 기술 설명 보자마자 바로 고개 끄덕일 수 있는 메가드레인, 기가드레인, 매지컬샤인도 배운답니다. 이 정도면 마셰이드 처음 보는 사람도 어떤 기술 쓸지 대충 예상할 수 있겠다. 포켓몬이랑 매칭되는 기술 이름이 너무 일차원적... 오히려 좋아.

참고로 여기에는 레벨업으로 배우는 기술들만 적었음!

 

불 켜지는 곳만 똑같고 나머지 부분은 색이 다른 이로치가이 마셰이드. 자꾸 보니까 얘 무슨 무드등 같네. 특히 버섯 갓 위에 동그란 부분만 불 들어오는 건 인테리어 소품이라 나름 장식한 것 같어ㅋㅋㅋ 의외로 저 손에서도 빛이 나기 때문에 손 색도 그대로 입니다. 눈 옆에 점은 발광하는 것 같지 않지만 색 그대로 입니다. 이유? 모릅니다. 근데 사실 색 바뀐 거 별로 안 예뻐. 기본 마셰이드 색이 넘사벽으로 예쁜 탓도 있지만 변한 색이 하필 갈색이라 어디 흙밭에서 버섯 고대로 뽑아온 것 같이 생겼음. 자연 친화적으로 보이긴 하네요. 근데 아무리 빛을 내도 누구를 유인하기는 힘들 것 같아. 아무렴 예쁘지 않으니까요... 이로치가이 마셰이드 너는 무드등으로도 탈락이야.

 

굿즈는... 없습니다. 너무 없어서 전국 도감 키링이랑 콩알만치 작게 나온, 그것도 다른 포켓몬들이랑 같이 나온 아크릴 키링까지 다 들고 왔다. 근데 이게 다임. 이거 말고 없어요. 아직 Pokémon fit 봉제인형도 없고 그냥 뭐... 없다 아무 것도. 언젠가 굿즈 추가되면 여기다 추가하러 와야지.

그래도 첫 번째에 아크릴 키링 너무 예쁘지 않나요. 비록 마셰이드는 버섯 기둥 뒤에 숨어있어서 다른 포켓몬들이 먼저 눈에 들어오지만... 근데 버섯 같이 생겨서 버섯 뒤에 숨은 거 너무 귀여움. 거기다 버섯이 노란색이라 커다란 이로치가이 마셰이드 같다. 엥 커다란? 그러고보니 이 버섯 크기가 대체 얼마만 한 거지? 마셰이드가 1m인데요? 네?

전국 도감 키링은 눈 옆에 연두색 점 무늬까지 은테를 해놔가지고 그게 너무 부각돼 보이는 게 좀 아쉽다. 얼핏 보면 원래 눈이 동공이고 옆에 연두색이 흰자처럼 보여서 어디 만화에 나오는 괴짜 아저씨 같음. 근데 이제 지구인이 아닌.

 

 

4컷 만화에서의 마셰이드: 그냥 우산. 아니 근데 여기서 마셰이드 왜 이렇게 짠하게 느껴지는지...ㅋㅋㅋㅠㅠ 이거 어떤 내용이냐면 나몰빼미랑 냐오불이 마셰이드한테 버섯 모자(笠 かさ) 멋지다고 같이 걷자 그래서 마셰이드는 나도 꽤 인기쟁이잖아 이러고 있었는데 얘네들은 비 올 것 같아서 마셰이드를 진짜 우산(傘 かさ)으로 쓸 생각이었던 거... 야 너네 너무했어. 이번에는 진짜 너무했다. 마지막에 마셰이드 표정이 안 보이냐 너네는. 마셰이드는 진짜 설레었다고. 마셰이드는... 볼까지 붉혔는데 ( o̴̶̷̥᷅ ⌓ o̴̶̷᷄)

 

제일 첫 문단에서 누가 봐도 고스트 타입 같지 않냐고, 내 눈에만 그런 거냐고 했던 그 질문에 대한 답 → yes 과거의 니 눈에만 그랬어. 지금은 아니야~

아 요 마셰이드 나오는 에피소드 제목은 'ネマシュの森であなたも寝ましゅ?'.

 

⚋✥⚋

 

어쩌다가 이 글을 이렇게 빨리 올리게 된 건지. 내 예상보다 훨씬 빨리 올리게 된 마셰이드 글. 시험 끝나고 나니 그래도 좀 여유가 생기는구나. 결과는 쓰레기지만~